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옥로, 수정처럼 맑고 통통하게 키우는법

초옥로, 수정처럼 맑고 통통하게 키우는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초옥로, 수정처럼 맑고 통통하게 키우는법

초옥로, 수정처럼 맑고 통통하게 키우는법

많은 초옥로 키우는 분들이 식물 자체가 점점 작아지는 문제를 겪고 계시죠. 도대체 어떻게 해야 초옥로를 통통하고 건강하게 키울 수 있을까요?

 

사실 이는 어려운 문제가 아니예요. 초옥로를 통통하게 키우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바로 햇살 관리와 통풍 관리 방법이죠.

 

 

1. 햇살 관리 

 

◆  초옥로는 햇살을 좋아하는 식물이기 때문에 맑고 햇살이 잘 드는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다.

 

◆  하지만 너무 어둡고 습한 곳에 두면 잎이 길고 가늘게 자라 투명감이 떨어지고, 반대로 너무 밝은 곳에 두면 잎이 화상을 입어 얼룩투성이 될 수도 있어요.

 

◆  따라서 초옥로는 햇살이 잘 드는 창가에 두지만 직사광선은 피하고 밝은 그늘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2. 통풍 관리 

 

◆  통풍 관리, 즉 답답한 양식은 초옥로를 통통하게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반투명한 플라스틱 용기 등으로 초옥로 전체를 가려 야외에 두는 방식이다.

 

◆  답답한 양식을 하면 다음과 같은 좋은 점이 있어요.

 

◆  뿌리가 쉽게 썩지 않도록 물을 줄이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  초옥로가 비스듬히 자라지 않고 더 예쁘고 통통하게 자랄 수 있다. 

 

 

 

◆  하지만 답답한 양식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해야 해요.

 

◆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썩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다. 

◆  너무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는 답답한 양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마무리 

 

◆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들을 실천에 옮기면 누구나 수정처럼 맑고 통통한 초옥로를 키울 수 있다. 초옥로 키우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까요. 조금만 신경을 써주신다면 누구나 아름다운 초옥로를 키울 수 있다.

정리드린 글은 초옥로, 수정처럼 맑고 통통하게 키우는법 관련 정리 입니다.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