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묵란: 물주기와 화분갈이 비법 공개

여자 암검진 남자 암검진

묵란: 물주기와 화분갈이 비법 공개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묵란: 물주기와 화분갈이 비법 공개

묵란: 물주기와 화분갈이 비법 공개

 

새해를 맞이하는 고운 꽃, 묵란을 건강하게 키우는법 

 

묵란은 찬바람에도 시들지 않고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고상한 난초이다. 새해를 맞이하는 꽃으로도 인기가 높죠. 짙은 녹색 잎과 향기로운 꽃은 실내에 색채를 더해준다. 하지만 묵란을 건강하게 키우려면 적절한 물주기와 화분갈이가 중요하다. 오늘은 묵란을 아름답게 키우는 비법을 소개하다.

 

- 묵란, 물은 얼마나 주어야 할까요?

 

 

●  실내에서 키우는 묵란은 물이 천천히 증발하기 때문에 적당량의 물을 주어야 하다. 일반적으로 토양을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식물은 최대 10일에 한 번 물을 주어야 하며, 토양은 완전히 촉촉해야 하다.

 

 

●  묵란에 물을 주는 방법은 화분의 가장자리에서 토양 표면까지 물을 주는 것이다. 식물의 꼭대기에 직접 물을 주면 새싹의 성장을 방해하고 식물을 썩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다.

 

 

●  묵란은 습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물을 줄 때 대야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해야 하다. 뿌리가 썩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죠. 여름에는 하루에 한 번 물을 줄 수 있다. 봄과 가을에는 잎 표면을 건조하게 유지하기 위해 식물 주위에 물을 뿌릴 수 있다.

 

- 묵란, 화분은 언제 갈아줘야 할까요?

 

 

●  묵란은 사계절 내내 화분을 갈아줄 수 있지만, 봄과 가을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식물에 꽃봉오리가 있는 경우 꽃이 진 후 화분을 갈아주어야 하다.

 

 

●  화분과 토양을 교체할 때는 오래된 토양의 절반을 교체하고 뿌리의 일부 토양을 유지해야 하다. 이것만알면 식물이 환경에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다. 토양은 나무 껍질, 땅콩 껍질 또는 난석을 일반 토양에 첨가할 수 있으며, 새로운 토양은 사용하기 전에 햇볕에 노출되고 소독되어야 하다.

 

 

●  상단 화분 화분의 식물은 뿌리를 다듬고 뿌리의 흙을 유지하다. 화분의 흙에 새 흙을 추가한 다음 저어주고 식물을 심고 흙을 다진다. 갈아준 후에는 물을 충분히 주고 2주 동안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하다.

 

묵란, 이렇게 보호하면 가지와 잎이 무성합니다

 

 

●  물주기: 토양을 건조하게 유지하고, 최대 10일에 한 번 물을 줌. 화분 가장자리에서 토양 표면까지 물을 주고, 식물 꼭대기에 직접 물을 주지 않음.

 

●  화분갈이: 봄과 가을에, 또는 꽃이 진 후 화분을 갈아줌. 오래된 토양의 절반을 교체하고 뿌리의 일부 토양을 유지. 새 토양은 햇볕에 노출되고 소독.

 

●  기타: 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놓음. 겨울에는 5℃ 이상 유지. 봄과 가을에 비료를 줌.

 

 

●  묵란은 재배하기 쉬운 식물이다. 오늘 소개한 방법을 참고하여 아름다운 묵란을 키워보세요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묵란: 물주기와 화분갈이 비법 공개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